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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식

유튜브 구독자 늘리기 [ 효과적 유튜브 타겟팅] - 전문직 유튜버들 구독자 확보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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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유튜버들의 공통적인 관심사 - 구독자 확보!

사실 구독자 늘리는데 다양한 방법들이 있겠지만,

꼼수나 편법은 언제나 초반에는 효과가 있을지 모르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바닥이 드러나기 마련이다.

youtu.be/CCi4tcfMWUM

유튜브 롱런하려면 빠르게 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안정적으로 가는 것은 더 중요하다.

유튜버 구독자를 늘리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건,

먼저 명확한 타겟팅 설정이다.

내가 만든 상품을 누가 사줄 것인가?

그들이 내 상품에 관심을 가질 것인가?

타겟팅을 잘못하면 아무리 명작을 만들어도

헛수고가 될 수 있다.

유튜브 채널은 크게 두 가지 부류로 나눌 수 있다.

첫째, 흥미 위주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채널

둘째, 전문직 종사자 유튜버의 전문지식 채널

당신은 어떤 부류인가?

전문직 종사자 유튜버의 주 타겟 고객층은?

#세무사 #공인회계사 #건축사 #변호사 #변리사 등등

전문직에 종사하고 있으면서 유튜브를 하는 일명 #전문직유튜버 들은

공통적으로 다음의 잠재적 타겟고객을 가지고 있다.

첫째, 동일 전문 직종 종사자 - 기술정보를 얻으려는 사람

둘째, 서비스 수요고객 - 실제 서비스 받기를 원하는 고객

셋째, 진로 고민 중인 학생 - 해당 전문직이 장래 희망인 학생

이들 모두를 골고루 섭렵해야 내 전문분야에서

모든 연령대의 고객들을 고루 확보할 수 있다.

이런 세 가지 타겟고객들을 사로잡을 방법은 무엇일까?

과연 어떤 콘텐츠로 승부를 걸어야 할까?

위의 질문에 대한 해답을 아래 영상에서 찾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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