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시건축

너무 충격받지 마세요..플라폼 건축연구소 첫 지식산업센터 분석 작품 : 향동 GL 메트로시티 투자 가치 탈탈 털기 후기

반응형

얼마 전 즐겨보던 웹툰 중에 정말 이 정도 되면 노벨 웹툰상 같은 거라도 만들어 줘야 하는 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감동을 받았던 작품이 있었다.

순간 나도 지금이라도 웹툰 작가나 해 볼까? 이런 스스로가 한심스러울 정도로 초딩스러운 생각이 잠깐 들었는데.. 다행히도 금방 현타가 왔다.. 그래 나는 지금 내가 하는 일이라도 열심히 하자. 그래! 내가 하는 것도 남들이 보고 감동과 인사이트, 인스퍼레이션 이런 게 있다면 그것도 하나의 작품인 거다! 예술작품만 작품인가?

이런 생각으로 금번 첫 지식산업센터 분석 영상을 제작하게 되었다.

플라폼 건축연구소 첫 지식산업센터 분석 영상 작품

 

작품이다. 꼭 작품이라는 칭호를 받고 싶다.

결국 혼자서 북 치고 장구 치고 다 해서 만든 결과물인데, 그래도 내 맘대로 연구하고 분석하고 연출해서 내 맘에 드는 작품을 만들었으니 단지 그 과정이 즐거울 뿐이었다.

사실 이 영상은 유료 멤버십 서비스에 올리려고 했던 자료인데, 유료 멤버십 공지를 띄우고 며칠 동안 마음이 너무 불편했었다. 뭔가 아직은 아닌 것만 같은... 하지만 분명 기다리는 고객은 있는데... 그래서 결심키로 우선은 좀 더 많은 분들께 검증을 받아보자!

그래서 유료 멤버십은 한동안 접기로 했다. 뭐 언젠가는 하게 될 날이 오겠지?

근데 왜 하필 향동일까?

별다른 뜻은 없고, 다만 지난번에 유료 멤버십 공지를 했을 때 가장 먼저 무려 다이아몬드 등급에 덜컥 가입을 하시겠다며 꼭 향동 GL 메트로시티 분석을 해 달라시던 분이 계셔서 우선 맞춤형 영상으로 작업을 시작했던 게 이곳 향동이 되어버렸다.

유튜브를 찾아보면 향동이란 키워드가 아주 난리도 아니다.

"뜨거운 감자!"

"핫하다 핫해!"

"창릉 신도시 바로 코앞!"

"대한민국 최고의 지식산업센터!"

이런 온갖 미사여구의 화포가 집중된 향동.

게다가 무려 향동 첫 번째이면서

대한민국 Top 10 안에 들어갈 정도의 대규모 지산.

도대체 얼마나 좋길래 이토록 입이 닳도록 찬양을 하는 것일까?

최근 들어 내가 습관처럼 하는 말이 있다.

"느낌으로 말하지 말고 숫자로 말해~!"

사람의 느낌은 믿을 만한 것이 못된다.

더군다나 수십억이 오고 가는 부동산 시장에서는 더욱더 그렇다.

숫자는 절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왜 좋은지, 숫자로 검증해 보아야 한다.

그래서 검증해 봤다. 무려 20여 개 지산 평가 항목의 잣대로

한마디로 탈탈탈 털어 봤다.

그 결과는 아래 영상에 담았다.

반응이 생각보다 좋아서 후속편도 곧 준비할 예정이다.

 

https://youtu.be/jcgm25ojS-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