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토리텔링
스토리텔링이란 상대방에게 알리고자 하는 바를 재미있고 생생한 이야기로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행위를 일컫는다
정보를 단순히 단편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를 쉽게 이해시키고, 기억하게 하며, 정서적 몰입과 공감을 이끌어내는 특성이 있다는 점에서 어떤 주제를 전달할 때 쓸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스토리텔링 마케팅(Story telling marketing)
•상품이나 브랜드에 이야기를 담아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상품의 특장점이나 가격 등을 직접적으로 어필하는 일차원적인 방식이 아닌, 상품이나 브랜드에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이야기를 담아 가치를 더해 소비자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어 결국은 소비로 이어지는 것을 목표로 한다.
반응형
'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마케팅의 4P 개념 (0) | 2019.07.14 |
---|---|
칩-시크(Cheap-chic) 상품이란? (0) | 2019.07.14 |
성공적 프레젠테이션의 요건: 첫인상 & 사전관계 (0) | 2019.07.13 |
[프레젠테이션 기법] - 청중의 표정은 나의 거울이다.. (0) | 2019.07.13 |
[프레젠테이션 기법] 무엇을 말하는가 보다 어떻게 말하는 가에 더 집중하자 (0) | 2019.07.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