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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식

IMC(Inter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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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C는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으로서 제품보다는 고객을, 가격보다는 가치를 중요시 한다. 다양한 고객 접점(Contact Point)를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고, 고객은 제공물을 받는(One-way) 객체가 아닌, 장기적으로 긴밀히 소통하는 주체(Two-way)로 여겨진다. BTL마케팅의 중요성 대두와 함께 떠오른 개념으로 이는 일부매체의 독점적 영향력이 쇠퇴하고 인터넷등 새로운 막강한 커뮤니케

IMC는 고객맞춤을 위해 인터넷과 휴대전화 등의 통신수단과 데이터베이스 등의 IT기술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단순히 대중매체광고와 같은 단일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에만 의존하지 않고, 표적청중에게 도달하는데 있어 가장 효과적일 수 있는 매체나 접촉수단을 적극적으로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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