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

까다로운 사람과도 원만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말하기 기술을 배우자 [들어가기]

PLAF 2019. 6. 9. 22:55
반응형


쿵후나 태권도, 가라데, 합기도를 수련하는 목적은 상대의 신체적 공격을 막아내고 받아치는 것이다. 하지만, 일상생활을 하면서 이런 신체적 공격을 받을 일보다, 말로써 공격해 오는 상대방을 막아낼 일이 훨씬 더 많은 것이 현실이다.

실제로 필자의 경우만 봐도 이제까지 주먹다짐으로 타인과 싸운 경우는 평생에 유년기 시절을 제외하고는 거의 없지만, 말싸움은 마흔이 다 되어 가는 나이임에도 거의 일상처럼 해 오고 있다. 신체적 공격은 육체적 데미지를 입히지만, 말싸움으로 인한 정신적 공격은 정신적 데미지 뿐 아니라 더해서 신체적 데미지까지 추가로 입힐 수 있다. (실제로 필자가 일하고 있는 광고업계에서 광고주를 상대하는분 중에도 광고주의 횡포를 심하게 당해 병원에 입원을 하거나 링겔을 맞으시는 분들을 종종 봐 왔다.)

따라서, 우리는 이런 싸움걸려오는 이런 말들에 대항해서 스스로를 지킬 수 있는 말싸움 기술, 또는 말 응대법에 대해 좀더 깊은 소양을 쌓을 필요가 있어 보인다. 목적은 타인의 언어적 공격에 모욕을 당하지 않고 자신 있게 행동하는 것이다. 누군가 공격을 해 왔다 해도 마음과 입을 잘 다스려 스스로를 보호 할 수 있는 것이다. 그러면 정신적인 충격을 받는 일도, 무력감에 빠지는 일도 없을 것이다.

까다로운 일을 상대할 일이 많은 경우, 이들의 불공정하고 불친절한 행동을 막고 넘어가는것 뿐만 아니라, 직장 안팍에서 모두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것 또한 목적이다. 더 나아가 아예 내 주변에 적을 두지 않는 방법이라고 해도 되겠다.

말로써 까다로운 상대를 요령 있게 무장해제시켜 공적이거나 사적인 인간관계를 좀 더 원만하게 만들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사람들간에 대화속에서 스트레스를 주거나 받지 않을 수는 없다. 단, 그런 스트레스에 대해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스스로 상처받지도, 남에게 상처를 주지도 않는 방법은 없을까?

반응형
건축주 100프로 실매물 신축 빌라 분양 '빌라나라'에서 지금 상담받아보세요

혜택 사항

무료 픽업 서비스, 어디 계신지 말씀만 해주세요

상담 신청하기
»